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것은 산다는 의미
의 엮인글에는 노무현을 비판하지 않았습니다. 비난할 생각도 필요도 없습니다. 현재 노무현은 지난 김선일 사건에서 체득한것이 있어서 좀더 정교한 외교적 언사로 무장세력을 자극하지 않고 당당하게 말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비판하고자 하는 것은 노무현과 다른 말을 하는 노빠들과 반기독교 처럼 말씀하시는 분들에 반대하는 글을 쓴겁니다.
 
원인과 결과에 있어서 군대가 파병이 되고난후 위험지역이 된것이고, 실질적으로 일반인이 아프카니스탄에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저의 엮인글에 서도 언급을 했지만요.
 
개독교를 싫어하는 사람들의 입장이나 파병에 적극적인 지지를 한 사람이나 노무현을 지지하는 노빠들이나 당연히 이번 사건이 충격적으로 다가 올겁니다. 하지만 파병을 하는 동시에 이미 예고된 사건입니다.
 
정부가 할일은 발생가능한 또는 충분히 예고된 일에 대한 대비를 적절히 하는 겁니다. 늦었지만 김선일 사건이 난후 정부와 국회의 대응은 적절했다고 봅니다. 본글에서도 언급을 하였듯이 위험지역일수록 들어가고 싶어하는 봉사단체가 있습니다. 이들은 위험한 곳에 도와줄 사람들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입니다. 그게 기독교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다시 반복되는 말인데 본문에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무장단체가 님들이 기독교의 무분별한 선교로 매도하고 있는 사람들을 어떠한 이유로 납치했는가 입니다.
또한 무장단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보시길 바랍니다.
 
님들의 말씀이나 기독교를 비방하는 사람처럼 무장단체가 기독교의 선교때문에 납치를 했다고 선언한 적이 없습니다. 님들의 말이 맞을려면 무장단체가 <<한국의 선교단체가 의료봉사를 이용해서 기독교를 선교(포교)하려 한다. 한국의 선교단체는 아프카니스탄에서 물러가라 >>라고 성명을 내야 맞습니다. 하지만 무장단체는 <한국군 물러나라>라고 하는 겁니다.
 
한국군 때문에 선교를 하던 봉사를 하던 그곳에 이미 상주하고 있던 교민이던 상관없이 그들이 위험에 처하게 된것이란 말입니다. 님들의 논리대로 한다면 봉사활동을 원활히 하기위해서 <<한국군 물러나라>>라고 주장한다면 받아 드리시겠습니까?
 
 
또한, 한국이 아프카니스탄의 재건이나 의료지원을 하기 위한 인도주의적인 목적이라면 군대의 파견이 아닌  의료지원단과 국경없는 의사회나 NGO를 지원하면 됩니다. 또한 대한적십자를 적극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이 아프카니스탄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길입니다. 더 나아가 국가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겁니다. 어떤 나라던 군대를 파병한다는 것은 파병국과 파병대상국 뿐만 아니고 해당국민의 안위를 위협하는 행위입니다.
 
무장단체가 말하지도 않고, 요구하지도 않는 사항을 가지고 선교단체던 봉사단체를 매도하는 행위는 선후를 망각한 행위에 지나지 않습니다.
 
 
저도 기독교의 선교활동이 맘에 드는 것이 아닙니다. 충분히 기독교가 지닌 내재적인 모순과 형태에 대해서 비판의 대상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보다도 개독교의 피해에 대해서 비판적인 사람입니다. 하지만 이번 아프카니스탄 탈레반 조직의 샘물교회 봉사단 납치사건과는 무관한 겁니다.
 
무장단체도 아니라고 하고, 정부나 노무현도 아니라고 하고, 전세계가 한국의 기독교의 선교가 문제다라고 하지도 않는데 한국에서만 유독 기독교가 원인이다 라고 하는 것은 다른 이유가 있는 겁니다.
 
그냥 기독교 싫어, 나는 노무현 빠돌이야, 나는 파병에 찬성하기 때문에 또는 파병에 찬성했기 때문에 철군이 될까봐 싫어 하시면 심플합니다.
 
 
 
 
 
 
이곳은 로그하지 않아도 댓글 달 수 있습니다. 악플도 환영합니다. 익명으로 숨어서 난자해도 됩니다. 맘껏 오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Nike free run 2 2011.10.28 18: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억하세요? 그것은 사랑 수 있습니다

  2. BlogIcon balloons 2011.12.12 0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이 정보는 정말 나가 진정으로 당신의 일을 평가하는 저, 중대한 포스트에 귀중했다.

  3. BlogIcon piguet replica 2012.07.25 13: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주실로 가득한 방안과

  4. BlogIcon SMC cylinder 2012.08.21 1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고 당신이 게시물을 블로그에 llkjihygjhfg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갓쉰동
10-18 06:17
Yesterday23
Today3
Total977,382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