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것은 산다는 의미

리멤버 아들의 전쟁 유승호 박성웅 변호사 된 이유는

 

리멤버 유승호 박성웅 없는 서민은?

 

리멤버 시청률 박성웅의 힘?

 

리멤버 아들의 전쟁 시청률은 7.2%로 낮지도 않고 높지도 않은 수준에서 첫회를 시작햇다.

 

리멤버 아들이 전쟁 시청률 7%대는 무거운 주제에 비해서 높다고 할 수 있다.

 

리멤버 시청률이 높은 이유는 유승호의 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첫회가 끝나고 나서 박성웅의 존재가 부각되고 잇다.

 

승호는 아버지 전광렬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서 국선변호사를 선임한다.

 

하지만 국선변호사는 전광렬의 무죄를 생각하지 않고 귀찮게 생각한다.

 

리멤버를 보고 있노라면 여전히 대한민국은 가진자의 나라다. 이전글에서 법이 처음 만들어질 때 가진자를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이야기를 했다.

 

물건을 훔치면 노예가 된다. 이 얼마나 황당한 법인가?

 

물건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가진다. 그런데 단지 물건을 훔쳤다는 이유만으로 노예를 삼는다는 게 말이 되는 법인가?

 

하지만, 현재도 법의 기조는 가진자를 위해서 또는 알아서 가진자를 위해서 활동하는 변호사 검사 판사들이 남무한다.

 

검사 판사가 가진자를 위해서 일을 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왜냐하면 검사 판사를 관둔 후 누구로부터 돈을 받는 변호를 할까? 가진자 재벌이나 권력을 가진자를 위해서 변호를 하고 수임을 한다.

 

한마디로 이들에게 돈을 받을 준비를 하고 이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그들을 위한 기소를 하고 판결을 한다.

 

예를들어 김무성 사위 이상균의 예를 보자 이상균의 아버지는 충청도 위력가문인 신라건설의 아들이다.

 

더불어 이상균김무성 사위로 내정되어 있어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었고 검사 또한 알고 있는 사안이다. 그러니 자발적으로 김무성에 잘 보일 필요가 있다.

 

그래야 훗날을 기약할 수 있다. 또한 이상균의 변호사는 검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고 판사도한 잘알고 있었다.

 

그렇다고 해서 검사는 변호사와 판사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사살을 알고도 재판부 기피신청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재판부가 풀어주자 검사는 기다렸다는 듯이 상고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검찰청이나 법무부는 이상균 당담검사를 감찰하지 않았다.

 

그런데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은 최근 임은정 검사가 이슈에 오른 적이 있다.

 

임은정 검사가 이슈에 오른 이유는 별다른 것이 아니다. 단지 임은정 검사가 박근혜 정부에 밉보였고 내부 검사의 성추행을 비판했다는 이유다.

 

그런데 임은정 검사는 법무부로부터 검사적격심사를 받아야 했다.

 

성추행 한 이진한 검사나 이상균 담당검사와 임은정 검사 중 누가 검사적격심사를 받아야 했을까?

 

어쨌든 다시 리멤버로 돌아가 보자. 국가에서는 돈이 없어 변호사를 선임할 수 없는 피의자나 피해자를 위해서 국선변호사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국선변호사는 리멤버에서 억지스럽게 법정에 서면 아무말도 못하고 어버버 하지만, 변호를 해야 하는 당사자에는 고압적인 모습을 보인다. 

 

리멤버는 현재의 국선변호사 제도의 문제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니 죄가 없더라도 누명을 쓰고 범죄자가 된다. 또한 국선변호사를 선임하기 전에 피의자로서 정당한 권리인 변호를 받을 권리를 가지지 못한다.

 

그러니 강압적인 자술서를 쓰더라도 누구도 이를 보호해 주지 못한다.

 

돈이 없은 유승호는 자신의 천부적인 재능인 과잉기억장애 증후군을 발휘해서 불법도박장에서 카드를 외워 돈을 딴다. 

 

하지만, 카드를 외운다고 해서 카드에서 돈을 따는 것은 아니다. 단지 만화에서나 나오는 이야기 일뿐이다.  

 

어쨌든 유승호는 돈을 구해 박성웅에게 변호를 의뢰하지만 박성웅은 유승호 아버지 사건은 조직적인 수사로 범인을 만들고 있다는 사실로 변호를 해봐야 이길 수 없다는 사실에 돈이 아무리 많이 주어도 변호를 해줄 수 없다는 뜻을 유승호에게 전한다.

 

 

그래서 리멤버 아들의 전쟁으로 귀결되는 유승호가 스스로 아버지를 변호하기 위해서 변호사가 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힘이 없으면 스스로 힘을 키워 변호사가 되지 않는 이상에 한국에서는 변호를 재대로 받지 못한다는 점이다.

 

리멤버와 유사한 드라마가 얼마전 끝난 복면검사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서 검사가 되었지만, 합법적으로는 권력이나 재력에는 한없이 약한 존재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그래서 복면을 쓰고 법보다는 주먹을 앞세워 해결한다.

 

리멤버 아들의 전쟁에서 조폭의 아들이자 동생인 박성웅이 깡패가 되려 하지만, 조폭 형은 박성웅에게 조폭보다 힘이 쎈 법조인이 되라고 말하는 이유와 같다.

 

리멤버 아들의 전쟁 유승호가 변호사가 되고 조폭의 피를 가진 박성웅이 변호사가 되어 자력갱생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문제는 드라마 리멤버 유승호처럼 천재적인 머리를 가진 아들도 없고 친구도 없고 부모도 없는 빽없고 권력이 없는 무수히 많은 일반 서민들은 단지 드라마 리멤버 유승호를 보면서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하며 대리만족을 해야만 한다는 사실이다. 

 

 

 [이슈앤] - 한상균 기자회견 종편보면 한상균 연쇄살인범?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보다 나쁜놈? 한상균 기자회견 박근혜 키드 이준석 안철수 노회찬 지역구 어부지리 져도 이긴것?

 

[TV&ETC] - 리멤버 아들의 전쟁 유승호 과잉 천재 설정 우려스런 점은 리멤버 유승호 박민영 케미 리멤버 시청률 담보 하는 이유는? 리멤버 유승호 조혜정 상상고양이 실망 뛰어넘을까?

 

[TV&ETC] - 김용준 박혜원 열애 황정음 한설아 의미심장한 한마디? 김용준 박혜원 황정음 이영돈 쿨한 사랑법?

 

[TV&ETC] -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천년의 사랑 정체 다음인 이유는 복면가왕 펭귄맨 강제공개 복면가왕 펭귄맨 정체 투빅 지환

 

[TV&ETC] - 응답하라 1988 응팔 최무성 김선영 잘될까? 응답하라 1988 응팔 김정봉 전두환 만난 백담사 응답하라 1988 박보검 이창호 9단 혜리 선우 정환 보다 여권빨..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갓쉰동
09-28 19:56
Yesterday35
Today24
Total976,880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