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라미란 부모세대 대변한 이유는
응답하라 1988 최택 박보검 결혼 후보 진주 탈락이유
응답하라 1988 시청률 상승이유는
응답하라 1988(
응팔)은 응답하라 시리즈 중 자체 최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하지마, 응답하라 1988(응팔) 시청률은 6.1%의 시청률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응답하라 1988(응팔)은 10회에 13.65%를 기록해서 자체 시청률 갱신했다.
응답하라 1997(응칠)는 4%대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응답하라 1994(응사)는 10.4%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응답하라 1988(응팔) 10회에서
그리고 쌍문동 골목에서 고스톱판이 벌어진다.
고스돕 판의 사기꾼 선생 동룡이 아버지는 정미란
복수를 다짐하지만 연판 깨진다. 그래서
그리고
하지만, 라미란에게 불똥이 튀게 되었고
진주는 요술공주 밍키 노래만 나오면 춤을 춘다는 것을 알게 된 라미란은 꼼수로 선우의 동생 진주(김설)을 고스톱판에 투입한다.
진주는 요술공주 밍키가 나오자 마자 춤을 추고 고스톱 판은 나가리가 된다.
응팔(응답하라 1988)은 라미란의 잔머리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은 라미란
라미란
하지만, 자식들은 대학을 가기를 원하고 있지만,
하지만
정환(
그래서 라미란에게 전화를 걸어 여권에 기록된 영문이름을 알려달라고 이야기하지만 라미란은 머뭇거리고 만다.
라미란은 아들 정환(
대다수 당시의 부모들은 자신이 배우지 못한 한을 자식들에서 보상을 받기를 원한다.
아마도 보상을 받기를 원하는 것보다는 배우지 못해서 받은 피해의식은 자식들이 받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강한 척 하였을 것이다.
라미란 이일화 김선영은 점집을 찾는다. 라미란은 정봉이 대학을 들어간다는데 희망에 차이었지만, 정봉은 대학을 가지 못하고 7수를 하게 되었다.
이일화는 덕선(혜리)의 이름 때문에 대학을 들어가지 못한다는 점쟁이의 말에 집으로 돌아와 덕선이라는 이름을 부르지 말고 수연이라고 부르라며 가족들에게 이야기해서 아연실색케 한다.
하지만, 김선영은 아들이 생긴다는 말에 라미란 이일화 김선영은 웃어 넘긴다. 김선영은 1988년 42~3살이나 시집을 가면 아들이 생기지 말하는 법은 없다.
응팔(응답하라 1988)에서도 당시의 부모세대에 대한 애환을 라미란
1988년 당시 대학을 들어가는 것도 힘들었다. 지금은 고등학교 졸업생 중 75~80%이상이 대학을 간다.오히려 대학 정원보다 적은 졸업생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라미란
이전 글에서 최무성과 김선영이 잘되었으면 한다는 글을 쓰고 나자 김선영과 최무성이 고향 오빠동생이라는 사실이 들어났다.
그리고 최무성은 김선영을 위기에서 도와주며 그동안 자신이 품었던 생각을 김선영에 이야기한다.
김선영은 최무성과 잘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니 새로운 자식이 생기지 말라는 법은 없다.
하지만 김선영은 최택을 보는 순간 점쟁이 말이 현실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들이 생긴다는 말이 새롭게 임신을 한다는 뜻이 아닌 최무성과 결혼을 한다면 최택은 김선영의 자식이 되니 아들이 생긴다는 점쟁이의 말이 현실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응팔(응답하라1988)에서 최택(박보검)의 결혼상대에 대한 예측놀이에서 하나의 가설은 사라지게 된다.
최택(박보검)은 이창호를 모델로 만들어진 인물이다. 그런데 이창호는 나이차이가 많은 결혼상대를 만났다.
그래서 응답하라 1988에서 혜리(덕선)의 결혼 상대 후보로 선우에서 정환(류준열), 최택(박보검)까지 다양한 예측을 했었다 최택은 후보에서 빠진이유가 이창호의 결혼 상대자 나이차였다.
그래서 나온 예측이 선우의 동생 진주였는데 김선영과 최무성이 결혼한다면 최택과 선우 진주는 형제 남매가 된다.
[TV&ETC] - 윤은혜 사과 가방든 홍보? 윤은혜 강제 면죄부 발급한 언론 이유는 강용석 윤은혜 공통점은 강용석 윤은혜 노이즈 마케팅 수면효과 노리느
[TV&ETC] - 리멤버 아들의 전쟁 유승호 박성웅 변호사 된 이유는 국선변호사와 자력갱생 때문 리멤버 유승호 박성웅 없는 서민은? 리멤버 시청률 의미있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