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꿈꾸는 것은 산다는 의미

응팔 응답하라 1988 고경표 김선영 최무성 우리들 자화상 이유는

 

응팔 응답하라 1988 고경표 김선영 류준열 혜리 박보검 사랑법

 

 

응팔 응답하라 1988에서 최택 박보검에게 힘을 주는 존재는 혜리 덕선이다.

 

그래서 보겸은 자신이 좋아하는 대상인 혜리에게 이것 저것 시킨다.

 

박보검(최택)이 좋아하는 존재에게는 어리광을 부린다고 말한다.

 

하지만 혜리는 박보검의 습관을 알지 못한다. 그래서 혜리는 박보검의 행동이 귀찮다.

 

정환(류준열)은 박보검의 고백으로 친구인 박보검 때문에 혜리를 좋아한다는 감정을 들어내지 않는다.

 

 

그런 류준열의 모습에 오히려 안달이 난 쪽은 혜리다.

 

고경표(선우)는 어머니 김선영이 박보검(최택)의 아버지 최무성과 가까이 하는 모습에 어린치기어린 모습을 보인다.

 

고경표의 사랑은 사랑이고 어머니의 사랑은 사랑이 아니다.

 

그리고 고경표(선우)는 어머니 김선영이 자신모르게 목욕탕 알바를 하는 것을 모르고 있다.

 

그러다 김선영이 진주를 최무성에 맡기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어머니가 알바를 한 목욕탕을 뒤 쫓는다. 그리고 고경표(선우)는 어머니의 모습에 한없이 자신의 무력함을 느끼고 창피해 한다.

 

응팔 응답하라 1988 작가는 류혜영에게 선우의 치기어린 모습에 누나 같은 모습으로 어머니 어깨나 주물러 주라며 혼을 낸다.

 

어머니는 너 선우에게 나이키 신발을 사주지 못해서 미안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너 선우는 그런 어머니의 마음도 몰라주고 선우 니가 창피한것만 생각한다고 따끔한 충고를 하는 것이다.

 

응팔 응답하라 1988 시대 어머니들은 자식들에게 한없이 약했다. 자신들이 자식들에게 해준 것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당시 응당하라 1988 때의 부모들은 그 부모들로부터 어떠한 혜택을 받은 적도 사랑을 받는 적도 없다.

 

어쩌면 자신들이 받지 못했기 때문에 자식들에게만은 부족함없이 해주고 싶었을 지도 모른다.

 

그래서 미안해 한다. 자신들이 못살고 못배운 이유는 자신들이 부모들이 부족했기 때문이고 조금만 부모들이 도움을 주었으며 가난할 필요도 없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응답하라 1988은 가운데 낀 세대의 이야기다. 부모로부터 받은 것 없이 가난을 극복하며 자식들에 미안해한다.

 

자식들은 풍족함없지만 그래도사랑이라는 것을 조금이나마 느끼며 가난을 극복하며 조금은 여유가 있는 세대들의 이야기다.

 

그래서 응답하라 1988은 아픔과 사랑과 희망이 공존한다.

 

응팔 응답하라 1988 사랑한다는 것은 미워한다는 뜻이 아니라 결코 미워할 수 없다는 것이라는 명대사를 이야기한다.

 

 

 [TV&ETC] - 응답하라 1988 응팔 최무성 김선영 잘될까? 응답하라 1988 응팔 김정봉 전두환 만난 백담사 응답하라 1988 박보검 이창호 9단 혜리 선우 정환 보다 여권빨..

 

[TV&ETC] - 응답하라 1988 혜리 박보검 매니저에서 사랑이? 이동휘 YG 양현석 일까?

 

[TV&ETC] - 응답하라 1988 이미연 우현 영원한 고딩 이유는 응답하라 1988 육룡이 나르샤 변요한 우현 패러디? 응답하라 1988 김정봉 김정균 라미란 보기드문 명연기인 이유는

 

[TV&ETC] - 응답하라 1988 신해철 헌정곡 무한궤도 그대에게? 응답하라 1988 신해철 무한궤도 그대에게 그때는 그랬지 응답하라 최택 박보검 최무성 부자 낯설지 않은 모습 응답하라 1988 최택 혜리 정환 선..

 

[TV&ETC] - 응답하라 1988 류준열 김성균 라미란 보다 혜리? 응답하라 1988 바둑천재 최택 규빅천재 과한 설정 이유는

 

[TV&ETC] - 응답하라 1988 성동일 이일화 화내는 이유는 응답하라 1988 지강헌 유전무죄 무전유죄 특별한 이유는 1988 라미란 김성균 부자된 이유 밝혀져 가가가다

 

구글광고자리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갓쉰동
10-27 20:59
Yesterday15
Today20
Total977,566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